후기/꿀팁

[망고의 꿀팁] 보험에 보자도 몰라요!보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보험 증권 해석하기-2-

긔여운망고 2021. 12. 22. 01:55
반응형

보험을 들어야 하는데요..
보험 뭐들었는지 확인해야 될것 같은데 어떻게 확인 해야되요????
종이를 보면 외계어 같은데요
보험 증권을 해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봐야 할것은
★계약자가 누구인가???
계약자는 보험료를 납부하는 사람입니다
피보험자가 누구인가??
보험사고시 객체가 되는 사람입니다. 계약자는 나인데 피보험자는 다른 사람일수도 있는거죠(가족의경우에)
상속인이 누구인가??
피보험자 사망시 사망보험금을 받는 사람입니다.
나죽으면 보험금은 누구에게 가는거지???
바로 상속인한테 갑니다.
상속인을 따로 지정 안해도 법정 상속인
내가 미혼이면 엄마아빠한테 갈것이고
기혼이면 남편이나 자녀에게로 갑니다.
근데 우리 남편이 못미더우면 상속인을 재빠르게 엄마 아빠에게 바꾸는것도 방법입니다.

0

그다음 확인할것은
납입기간과 보장기간입니다
납입기간은 돈을 내는 시간을 말합니다.
보장기간은 보험 혜택을 받는 기간입니다. 내가 몇살때까지 보장 받을수 있는지에 대한 기간이죠
내가 몇살까지 보장을 받을수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보험비가 싸다고 좋아하는게 아니죠!!
그리고 납입 기간도 죽을때 까지 내라는게 아닌지 너무 과도하게 긴게 아닌지
너무 짧은게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험료와 보험금의 차이가 있는데요
보험료는 내가 매달 내는 돈을 말하고
보험금은 내가 아프거나 사망했을때 보험회사가 나에게 주는 돈을 보험금이라고 합니다.

0

보험료가 적정한 가격인지 체크 해봐야 합니다.

주계약 특약에 대해도 나올것입니다.
주계약은 일반사망 으로 보장금액이 있을것입니다. 또 보장 기간이 있을것이고 가격도 있을것입니다.
가격은 내가 보장받기위해 보험료중에 얼마정도 내는지 다 써있습니다.
암특약도 마찬가지 입니다.

1.보험은 함부로 해약하지 않는다
-보통은 옛날거가 좋습니다.. 만약 옛날 보험이 안좋다? 그럼 감액 할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보장액을 줄여 감액을 할수 있습니다.감액 완납!
2.해약을 하고 나서 보험을 가입할때도 꿀팁이 있는데요  새 보험을 가입을 먼저 하시고 기존보험은 2달동안 돈을 내지 마세요
그러면 기존보험에서 두달간 보장되기 때문에 혜택을 두달을 볼수 있습니다. 왜냐면 새보험을 들었을때 90일동안 보장이 안돼기 때문이죠.90일이 지나야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바로 가입해도 나는 3달동안 혜택을 못받기 때문에 이정도 꿀팁은 알고 있어야 하죠
3.가끔씩 유니버셜 상품들이 있는데요 입출급이 자유롭습니다.
유니버셜 상품에 한달에 몇십만원 내는 사람이 있을텐데요
의무 납입 기간이 지나면 그뒤로 내가 낼 납입 금액은 자유로운데요
체크를 다 해보고
무조건 잘못들었다고 싹다 해약 하지 않고 종합적으로 고려 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